<기본이력서 양식 hwp 무료 다운로드>

이력서는 취업을 기본 목적으로 회사 인사담당에게 본인의 신상 및 경험적 정보를 알리는 서류라고 볼 수 있는데, 이력서를 통해서 수도 없이 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본인이 가장 적합한 사람임을 어필해야 한다.

지원하는 업무를 위해 그동안 쌓아온 능력과 근거를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작성해야 하는데. 작성 시 충분한 시간을 들여야 깔끔한 이력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력서를 통해 문서작성도 제대로 할 수 없는가 하며 예상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으로 잘 정리해서 기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취업 문서 중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이력서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요즘 입사를 위해 제출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면 정말 어려운 일임을 실감하게 된다. 경력직뿐 아니라 신규 지원자까지 자신을 어필하는 모양새가 정말 상상을 초월한다. 이는 소수, 수시 채용이 정착된 현 취업시장에서 자신을 좀 더 돋보이게 하지 않으면 그만큼 경쟁력을 상실하게 된다는 얘기인게 되는 것이다.

 

이력서 기본형.docx
0.04MB

 

따라서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은 자기소개서가 합격여부의 결정요건이 될 수 있는 아주 크리티컬한 서류라는 사실을 반드시 알아야만 한다.


기본을 지키되 ‘개성을 살린 자기소개서’만이 수북히 쌓여있는 서류 중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학교다닐떄의 성적도 우수하고 필기시험도 만족하게 봤는데도 불구하고 불합격한 취업 준비생들은 자기소개서를 나도 모르게 소홀히 하지 않았나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자기소개서의 중요성

이력서 라인형.docx
0.13MB


특히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을 통해 직원을 취업하는 기업에 있어서는 합격여부 당락을 결정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취업을 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 자격 요건이 필요하겠지만, 뛰어난 능력의 소유자라 할지라도 자신의 능력을 적절하게 포장하지 못합니다면, 자신의 몸값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첫인상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있듯이 첫 느낌이 좋은 이력서는 일반적인 이력서보다 인사담당자들의 시선을 끌기 마련이다. 게다가 동등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지원자라고 할 경우 당엲 성실하고 깔끔하게 이력서를 작성한 사람을 선택하게 되는 것은 세상의 법칙이다.

 

이력서 배경형.docx
0.01MB



기획, 마케팅, 혹은 일반 사무직을 모집하는데 이력서 하나 제대로 작성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회사의 중대한 문서나 제안서 등을 맡길 수 있겠는가? 이력서를 잘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몇 백 만원의 연봉의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면 경력 관리를 제대로 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이력서 작성 요령

최대한 간결하고, 오타 및 오기를 철저하게 확인해야 한다.
한가지의 이력서로 모든 회사와 직무에 지원하지 말아야 한다.
회사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는 워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자.
자신이 보유한 기술 및 능력을 최대한 기재한다.

이력서 기본형.hwp
0.02MB


1. 이력서 제목 작성법


대다수의 구직자들이 취업사이트에 이력서를 등록해 둔다. 그런데 내용에 신경을 쓰느라고 이력서 제목은 아무렇게나 지정하는 경우도 적지 않는다. 내가 원하는 기업의 채용담당자가 내 이력서를 잘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력서의 제목부터 신경쓰는 것이 좋다.


2. 이력서 사진


한 취업사이트가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외모와 인상이 면접에 미치는 영향’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8.2%가 ‘외모보다 인상’이 면접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이력서 사진도 이와 마찬가지다. 무조건 미의 기준에 부합하는 얼굴이 되는 것보다는, ‘경력 여부, 지원 분야, 회사의 가치관 등을 반영할 수 있는 인상’으로 비춰지는 것이 중요한다.


3. 헤어스타일과 의상


가장 유념해야 할 것은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헤어스타일과 의상을 유지하는 것이다. 헤어스타일은 최대한 단정하고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으로 연출하되 자신의 이미지에 잘 맞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다.

이력서 라인형.hwp
0.09MB


4. 인적사항 작성


이름,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은 지원자의 인적사항을 알아보기 위한 단순 정보이다.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작성을 한다. 연락처는 명확히 기재하고 면접을 위한 연락 시 분실이나 번호가 바뀌는 등 바로 연락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하여 비상연락망을 적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상 연락망은 가족이나 친구도 무방하나 구직활동 중임을 인지하여 기업의 전화를 응대할 수 있게 이야기를 해 두어야 한다.


5. 경력사항 작성


경력사항도 가장 마지막의 경력부터 작성을 하는 것이 좋다.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업무일 경우, 다른 경력사항보다 더 상세하게 적는 것이 좋다. 신규의 경우 사회 활동 경험을 작성하되, 구성은 근무기간, 회사(기관)명, 업무 내용 정도로 최대한 구체적으로 담당 업무와 이를 통해 자신이 만들어낸 성과를 작성한다.

이력서 배경형.hwp
0.02MB


6. 자격사항 및 어학능력 작성


업무와 연관성 있는 자격증을 최근 취득한 순서로 작성을 한다. 자격명, 취득일, 발행처를 명확하게 작성해야 한다. 어학능력은 어학별 점수 및 등급을 기재하고 유효한 기간이 존재하기에 취득일을 정확하게 작성해줘야 한다.

오늘은 기본이력서 양식 hwp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이력서를 어떻게 잘 작성할 수 있을지 얘기해봤다. 지금 취업 준비생이신 분들은 아무쪼록 건승하시기 바란다.

 

2021.09.15 - [분류 전체보기] - 주거 질 낮은 도시형 생활주택·오피스텔 非 아파트 규제 완화.. 시장 안정될까?

 

주거 질 낮은 도시형 생활주택·오피스텔 非 아파트 규제 완화.. 시장 안정될까?

원룸형 도시형 생활주택이 소형 주거용으로 개편돼 가족형 평형인 60㎡ 이하까지 건축할 수 있게 된다. 또 주거용 오피스텔내 바닥 난방 설치 기준을 전용 120㎡까지 늘여 도심

thisisthrough71.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